수현이네 맛집

매콤한 ''떢볶이'' 야식으로 즐겨요

나무하나만 2019. 3. 21. 01:29

아이들 재우고 나왔더니
남편이 맥주가 마시고 싶다네요
안주 할만한 쥐포나 오징어가 없어
냉장고 뒤적이니 어묵과 떡이 있어
급하게 우리남편 술안주 만들었어요
오늘의 야식은 떡볶이예요
즉석떡볶이...

재료
가래떡,어묵,불린당면,메추리알
고추장,고추가루,스테비아설탕,소금,
간장,다진마늘,후추가루,
냉장고 속 야채들 입니다

가래떡만 있어서 떡볶이떡 두께로
잘랐어요 4등분 했더니 대충
두께가 비슷하네요
어묵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두었어요

육수도 빼놓을 수 없겠죠
어제 잔치국수 끓이고 조금 남은
육수를 냉장고에 넣어 두었는데
떡볶이에 요긴하게 쓰이네요

냄비에 육수를 부어 끓이고
고추장  크게1큰술 넣고
고추가루 2큰술 넣었어요
저는 마늘향을 좋아해서 마늘도
2큰술 넣었구요 간장2큰술 정도
넣어주었어요 소금도 1큰술 넣었구요
그리고 설탕은 스테비아로 대신 했어요
설탕2큰술 조청2큰술 넣어
팔팔 끓여주었어요

그리고 야채손질 했어요
대파는 어슷썰고 양파도 굵게
체썰고 당근 깻잎도 굵게 체썰었어요
전골 냄비에 끓인 양념을 넣구
준비한 떡과 어묵 그리고
불려둔 당면 넣었구요
그위에 준비한 야채들과
메추리알을 올려주어요

완성되었네요 후추가루 살짝뿌리고
이제 버너로 옮겨 끓여 주면 되요

빨리먹고싶어 젓가락 꼭잡고
눈을 못떼고 기다리고 있었어요

이밤에 매콤 달콤 정말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라는 말만 믿고 먹었습니다
맥주 안주로도 그만이고 야식으로도
그만인 떡볶이 오늘 같이 비내리는
날씨에 딱 어울리는 음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