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이네 맛집

아이들의 단골반찬 ''소고기장조림'' 맛도 영양도 최고예요

나무하나만 2019. 3. 17. 21:51

바쁜아침 아이들 아침밥 차리기
정신없을때 장조림 해놓고 먹으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죠~

소고기 꾸리살을 준비했어요
그리고 저희집 필수 식재료
'육수'입니다 멸치,황태,다시마,
파,양파,표고등 여러가지 재료를
듬뿍 넣어서 푹 우려낸 육수를 준비해요

계란을 냄비에 넣어 살아주시구요.
그다음 고기를 살짝 데칩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고기를 넣어
살짝 데쳐서 불순물을 제거해 주세요

데친 고기를 건져낸 후
냄비에 육수 두컵을 부은뒤
고기를 넣은후
간장 한컵을 부어 끓여주세요

말린 생강이예요
생강 2~3쪽을 넣어주고요

저는 통마늘이 아닌 간마늘을 넣었어요
마늘향도 강하고 풍미가 좋은거 같더라구요 저는 냉동 마늘을 넣었는데요
얼리지 않은 마늘은 큰수저로
듬뿍 한수저가 되도록 넣어주세요

집에서 직접 만든 쌀조청이예요

조청 두큰술과 설탕 두큰술을 넣어줍니다
저는 설탕대신 몸에 좋은
스테비아설탕을 넣었어요

끓기 시작하면 수시로
거품을 제거해 줘야해요

중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삶은 계란을 껍질깐 후
반으로 잘라서 노른자를 뺐어요
저희집 아이들은 계란 노른자를
먹지않아 골라내면서 국물이 탁해
지더라구요 그래서 과감하게 흰자만
넣고 10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완성된 장조림 이예요
고기는 말할것도 없구요
함께 넣은 표고버섯도
쫄깃하고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장조림속 표고버섯 정말 별미예요
아이들이 좋아하고
맛과 영양 다 잡은 소고기 장조림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