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이네 맛집

''토마토카프레제''와 ''리코타치즈샐러드''

나무하나만 2019. 3. 25. 00:13
주말 잘 보내셨나요?
날씨가 참 변덕스러워요
으슬으슬 감기가 오는거 같아요
내일부터 다시 화창한 봄날
너무 기다려져요

오늘 토마토카프레제와
리코타치즈샐러드 만들었어요
두음식 모두 재료 간단하구요
겹치는 재료가 많아 만들기 간단해요

*리코타치즈샐러드*
재료
삶은달걀2개,양상추,파프리카
오이,토마토,어린잎,올리브,리코타치즈
느타리버섯,소금,후추,오리엔탈드레싱

양상추씻어주고요  찬물에 담가주세요

파프리카자르고,여린잎 씻어서
양상추위에 올려주세요
오이도 껍질벗겨 썰어 올리구요

삶은계란 잘라서 솔리고
방울토마토 반으로 잘라 올렸어요
느타리는 올리브유에 소금,후추
넣어서 볶은뒤 식혀 올렸어요
(풍기샐러드 아니예요 없으면 패스
가능하구요 적은양만 넣어주세요)

리코타치즈를 넣어야 하는데
마트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모짜렐라치즈 활용했어요
손으로 조금 으깨면 리코타치즈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올리브 편으로 잘라주세요

올리브 얹고 오리엔탈소스
뿌려주시면 완성이예요
화려하고 예뻐서 먹기 아깝더라구요
얼마나 상큼한지 몰라요

*토마토카프레제*
재료
토마토(방울토마토), 모짜렐라치즈
바질,양파,올리브유,소금,후추,발사믹식초

토마토가 없어서
방울토마토 사용했어요
방울토마토 반으로 잘라주고요
바질은 씻어서 잘게 썰어 주었어요
향이 정말 너무 향긋하고 좋아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허브예요

양파는 5분의1정도 잘게 다져주세요
많이 들어가지 않아요
다진안파는 토마토 위에 살짝
뿌리듯 올려주세요

모짜렐라치즈 토마토 크기에 맞춰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토마토위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위에 소금,후추 뿌려주세요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유 뿌려주시면
토마토 카프레제 완성이예요
싱그러운 봄내음 가득한
샐러드 요리였어요
근사한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식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