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이네 맛집

[청주 맛집] 원조 올갱이국 , 청주시 미원면 옛날식당 올갱이해장국~~대박맛집, 생생정보

나무하나만 2019. 6. 2. 12:40
[청주 맛집] 원조 올갱이국 , 청주시 미원면 옛날식당 올갱이해장국~ 대박맛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인어른 일 도와드리고 점심을 먹었습니다. 워낙미식가이신 장인어른은 청주미원면으로 함께 모시고 갔는데요.
그런데 미원면에 올갱이 해장국 거리가 있었다는 사실ㅎㅎㅎ 처음 알았습니다.
올갱이 해장국을 좋아하진 않지만 여기는 한그릇 다먹었네요. ㅎ^^
이상하게 땡기는 맛입니다.
간판과 벽에 붙여놓은 사진을보니까  생활의 달인, 청주방송에도 나온듯 한곳이네요.

미원면에 가시면 미원시장이 있는데요. 이곳에 올갱이해장국집이 위치해 있습니다. 청주 미원면이 올갱이가 유명한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지나가시는 길이시거나 청주근처시라면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들어가서 보니 메뉴는 다양하더라구요
자리를 잡고 앉아서  올갱이국 3개를 시켰습니다.
맛난 반찬들이 나오네요.
거기에 다대기와 갈은 고추가 나옴니다.
기호에 맞게 타드시면 됩니다.

참고로 전 알타리 무가 맛있더라구요.^^

드디어 올갱이국이 나옵니다.
냄새부터 틀리더라구요. 부담없이 먹거나 술해장으로 최고인것같습니다.
올갱이를 한번 보니 양도 많고 냄새도 맛있고 건강한 냄새가 나네요.

다대기를 섞어서 좀 빨개졌습니다.

기회되면 미원면에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맛난 올갱이 해장국도 먹고 공기맑은 주변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동네가 조용하고 공기 맑고 드라이브코스로 나쁘지 않더라구요.

아참 실내는 사진 몇장 찍어봤습니다.
그럼오늘도 즐거운 식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