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이네 소소한 일상

[예적금 정보]은행 예금,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 [MONETA]

나무하나만 2019. 6. 24. 15:03
[예적금 정보]은행 예금,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 [MONETA]

안녕하세요. 오늘은 은행별 예금,적금금리를 한번에 비교볼수있는 사이트 정보를 소개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모네타 주소 : www.moneta.co.kr 

똑같은 금액을 저축하는데 어떤 은행에서는 이자를 10만원 주고 어떤 은행에서는 15만원 준다고 하면 여러분들은 어느곳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당연히 후자일 것입니다. 물론 둘 다 1금융권 은행으로 조건이 동일하다면 말이죠. 이번시간에는 은행 금리비교 사이트인 MONETA에 접속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은행의 상품들을 한눈에 쉽게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을 활용하여 모네타 정도로만 치셔도 바로가기 주소를 쉽게 통할 수 있습니다. 넘버원 재테크 포탈이라는 슬로건이 있는데요, 
메인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금융상품] 메뉴를 선택하여 [최고금리]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상품별 찾기를 보시면 적금, 예금, 수시입출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금부터 보겠습니다. 기간은 1년을 기준으로 전체상품을 보았는데요 1위에 동호신용협동조합의 아동수당적금이 올라가 있네요. 월불입 10만원 한도가 있긴하지만 세전금리 6.1%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10위는 웰컴저축은행의 웰컴 체크플러스 2 정기적금이 차지했습니다. 세전금리가 4%입니다.

예금 상품들을 보겠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기간을 1년 기준으로 전체은행을 찾아보았습니다. 1위를 보니까 인천제삼교회신협의 1년 정기예탁금 상품이 나왔으며 세전금리는 2.8%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10위는 화성한마음신협이고 정기예탁금 상품이며 금리는 세전 2.6% 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수시입출식 상품을 보겠습니다. 결과가 하나밖에 나와있지 않은데요, 우리종합금융의 CMA Note가 있습니다. 세전금리는 1.8%이지만 수시로 입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ONETA 은행 금리비교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검색결과 순위는 세후수령액 순이며 세전금리가 동일하더라도 이자세금에 따라서 세후수령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기간동안 예금이나 적금을 한다면 조금이라도 더 이득이 있는곳을 알아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지역마다도 조회가 되니 조회한번해보고 조금더 높은 금리로 목돈마련 도전해보는게 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