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이네 소소한 일상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총정리 [직장인K 마이너스통장, 미니K마이너스통장]

나무하나만 2019. 6. 26. 08:58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총정리 [직장인K 마이너스통장, 미니K마이너스통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갑자기 목돈이 필요하거나 급전이 필요하실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 대출을 알아보시는데요.
아무리 좋은 대출상품이라고 해도 원금과 이자를 갚아야 하는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거기에 최소 1~2일이라는 시간과 복잡한 서류때문에 많은 고생과 힘이드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마이너스통장을 미리 개설해두신다면 급할때 요긴하게 쓰실수 있으신데요. 인터넷은행의 마이너스 통장을 쓰신다면 간단한 서류와 비대면으로 빠르게 신청 및 처리되기에 신청에드는 시간과 서류준비를 줄일수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한도대출로써 미리 은행이 요구불 계좌에다가 한도를 정해주고 약정금액까지는 잔액이 마이너스로 빠지는 상품입니다.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는데요 K뱅크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기준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직장인K 마이너스통장과 미니K마이너스통장이 있는데요. 최대 1억 5000만원까지 한도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상품들이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딱 두가지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종류
마이너스 통장도 신용대출로 들어가요. 케이뱅크에는 직장인K마이너스통장과 비상금마이너스통장두가지가 있습니다. 필요한 만큼만 사용했다가 상환하면이자도 쓴만큼만내면되기때문에저는대출보다는마.통이 좋은것같습니다

직장인K마이너스통장
기업에 3개월이상 재직중이고 연 2천만원이상의 근로소득자가대상입니다.최대1억5천까지대출한도가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연장신청을 하면5년까지연장할수있다고해요.금리는연3.46%고 신용등급에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서류를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는데케이뱅크에서처음대출을 이용하신다면가입할수있는금융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입니다.금리는 연 3.74%인데 사람에따라다르겠지만만약300만원을 사용했을 경우 하루이자는 307원을 납부하면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최대한도는 1억5천만원이고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 3.34%인데요 국민연금, 건강보험 가입고객, 동일기업 3개월 이상의 직장인이면 가능합니다. 복잡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메인하면 상단 우측에 있는 검색창을 활용하여 위의 그림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상품 영역에서 한 개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및 조건을 보겠습니다. 동일기업 3개월이상 재직중이고 연환산소득이 2천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 또는 국민연금 가입 개인고객이어야 하고 외부 CB 1~7등급 고객 중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출신청일, 동일기업 국민건강보험 또는 국민연금 가입 및 납부이력이 3개월 이상으로 확인되어야 합니다. 한도, 상환방법, 기간, 대출관련비용에 대해서도 위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금리가 가장 궁금하실텐데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더해서 우대금리를 빼면 최저 3.34%까지 가능합니다. 기준금리는 연 1.76%이며 가산금리는 연 2.08%~5.8%까지입니다. 우대항목으로는 급여이체우대금리가 있는데요 연 0.5%입니다. 연체금리는 최고 연 15%이며 연체가산이자율은 연 3%입니다.

위에서 처럼 케이뱅크의 마이너스통장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미니K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해보았는데 1시간 안쪽으로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직 써보진 않았지만 비상금조로 급할때 조금은 필요할것같습니다. 필요한만큼만 미리쓰는거니 나쁘지않을것같은데요.
이율도 저렴하니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