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이네 맛집

후라이드 치킨으로 아이들에게 백점 엄마 되었어요

나무하나만 2019. 3. 19. 20:47
입짧은 우리집 형제들을 위해
직접 치킨만들기 도전했어요
닭다리,닭날개 부위육 사용해어요

먼저 기름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서 손질 했어요

볼에 손질한 닭다리, 날개를 넣고
후추와,맛소금으로 간했어요
그리고 다진마늘1큰술 넣었어요
골고루 잘 버무려 섞어주었어요

핏물빼기와 잡내제거를 위해
우유를 부어 30분정도 재웠어요

위생 봉지에 튀김가루 준비했어요
튀김가루 닭다리,날개 넣고
가루조금 넣고를 반복해서

골구루 섞이도록 마구 흔들어 주었어요
직접해보니 재밌더라구요

냄비에 기름부어 온도 올린후
튀김가루 묻은 다리와 날개를 넣어
튀기기 시작했어요
튀김소리 정말 너무 좋네요

한번 초벌로 튀긴 치킨들은
다시한번 기름에 튀겨야
바삭바삭한 치킨을 맛볼 수 있어요
살이 찌긴 하겠지만
그래도 바삭한 식감을 포기할 순 없겠죠~
다시한번 기름에 튀겨 주었어요

노릇노릇 바삭바삭 너무 맛있게
튀겨진 치킨이예요
고소한 치킨냄새에 우리집
두아들들 부엌에와서 맛있겠다고
얼마나 입맛을 다시던지요

아이들접시에 골고루 나누어
담아냈어요
아이들 앉자마자 닭다리잡고
어찌나 잘 먹던지 너무 뿌듯했어요
아이들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치킨이라며 무한 칭찬을 해주네
맛도 기분도 최고인 치킨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