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이네 맛집

우리 아이들이 마시는 음료는내손으로 '수제레몬청'으로아이들 음료 직접 만들어줘요

나무하나만 2019. 4. 23. 08:41

요즘 낮에는 날씨가 덥기도 하네요
그래서인이 아이들이 음료를
많이 찾네요..자꾸 탄산음료
사주기도 그렇고해서 아이들에
마실 레몬에이드 만들기로 했어요
일단 에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레몬청을 만들어야 되겠죠~~

먼저 레몬을 소다로 빡빡 문질러
씻어 주세요 그리고 베이킹소다를
넣은물에 레몬을 30분이상 담가주세요

다음으느 굵은 소금으로 정말
빡빡 문질러서 깨끗하게
레몬을 세척해주세요
이때 고무장갑은 필수예요
손바닥 다 벗겨질 수 있어요

그리고 끓는 물에 레몬을 넣어
살짝씩 데쳐주세요
푹 익히는게 아니라 잠깐 한번씩
굴렸다 꺼내주시면 됩니다

소독된 레몬은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과일청에는 절대 물기가 묻거나
들어가서는 않되요

손질된 레몬입니다

이제 병 소독이예요
냄비에 병을 거꾸로 세우고
뚜껑도 함께 넣어주세요
물을부어 끓여 소독해주세요

레몬을 반으로 잘라서
편으로 썰어주세요
그리고 레몬속 씨를 모두
제거해 주세요
레몬씨가 쓴 맛을 내는건 모두
알고 계시죠~~??

이제 좀전에 소독한 병에
레몬과 설탕을 1:1동량으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레몬,설탕,레몬,설탕 순으로
같은양을 넣었어요
설탕가루 엄첨 주변에 많이 떨어져
끈적거리네요..

그리고 위에 시부모님이 만드신
아카시아꿀을 뿌려 주었어요
설탕을 덮어주는 정도로
꿀을 부어주시면 되요
꿀이 곰팡이도 안나고 청이 오래
보관 되도록 해주더라구요

새콤한 레몬향이 엄청 집안에
진동을 하면서 퍼지네요
군침 돌게 좋은 향이예요

이제 일주일 숙성뒤 탄산수에
타서 아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레몬에이드를 만들어 줄 수있어요
벌써 군침돌고 먹고싶네요
따뜻한 레몬차로도 마실 수 있는
레몬청 우리집 인기 간식 될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