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이네 맛집

새콤달콤 ''레몬파인청''만들며 소꿉놀이했어요

나무하나만 2019. 4. 23. 08:41

아이들 등교 등으넌시키고
마트에 장보러 갔더니
파인애플을 손질해 컷팅해 주시네요
평소 파인애플 손질이 귀찮고
껍질이 많이 나와서 자주
안 사먹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오늘은 컷팅 해주는
파인애플 들고 집으로 왔네요

레몬과 파인애플 사서 집으로와
레몬파인청 만들며 소꿉놀이 했어요

우선 냄비에 병넣고
끓는물에 소독해주시구요
레몬은 베이킹소다로 문질러 씻고
베이킹소다에 30분 담가서
헹구어 주세요
굵은 소금으로 빡빡 문질러 씻어주세요
그리고 끓는 물에 레몬을 굴려
살균소독 해주세요

물기없이 마른 수건으로 레몬
닦아주세요 물기가 있으면
과일청이 곰팡이가 날 수 있어요

레몬을 반으로 잘라서
먹기좋은 두께로 편을 썰어주세요
이때 레몬씨는 빼주시는거 알고계시죠?
레몬씨를 발라내고
파인애플 준비해주세요
파인애플은 잘게 깍뚝썰기 해주세요
너무 크지않게 해주세요

그리고 볼에 레몬과 파인애플을
믹스해 준비해 주세요

소독한 병에 레몬과 파인애플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위에 설탕을
부어주에요 켜켜히 레몬,파인애플과
설탕을 쌓아 넣어주시면되요
공간이 많은   생기지 않도록
넣으면서 병을 흔들어 구석구석
들어 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다 넣은뒤 설탕을 위에 덮어
주시면 완성 됩니다

이틀 지난 레몬파인청 입니다
설탕이 녹으면서 점점 물이 많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일주일 숙성뒤 새콤달콤 상큼하고
향좋은 레몬파인 에이드를
맛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