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 Allow:/ 주말저녁 ''배추겉절이''로 달아난 입맛 찾았어요 :: 수현이네 반찬가게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말저녁 ''배추겉절이''로 달아난 입맛 찾았어요
    맛있는 레시피 101 2019. 3. 31. 22:09

    주말인데도 날이추워서
    야외활동을 못해서 우리 아이들
    너무 답답해하네요
    덕분에 집에델고 있으면서
    메뉴걱정 늘었어요
    오늘은 김장김치가 지겨워
    배추 겉절이 담았어요

    깨끗하게 배추를 씻어 손질해요
    먹기좋게 알맞은 크기로 썰구요

    굵은소금 뿌려서
    배추를 절여주세요

    양파와 부추를 준비합니다
    먹기좋게 잘썰어 준비해요

    양념 준비해 주세요
    고추가루,다진마늘,매실액,까나리액젓
    설탕,새우젓,다진파 준비해주세요

    고추가루와 마늘 먼저 넣고
    고추가루 물들게 버무려주세요

    그리고 준비한 양념들을 넣고
    버무리시면되요
    액젓은 소금에 배추를 절여서
    간을 보면서 넣어주세요

    쓱쓱 잘 섞이도록 버무리세요
    너무 세게 주무르지 않아요

    마지막으로 통깨를 넣어주면 됩니다

    김치한통 담아놓으니
    부자가 된거 같네요
    묵은김치가 물리시면 겉절이로
    입맛 살려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