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 Allow:/ 국물이 끝내주는 ''소고기전골'' 얼큰함의 최고봉 :: 수현이네 반찬가게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물이 끝내주는 ''소고기전골'' 얼큰함의 최고봉
    수현이네 저녁메뉴 2019. 4. 19. 11:04
    낮에 빵이나 면으로 대충 먹었더니
    밥생각이 간절하네요
    역시 한국사람은 밥힘으로 사나봐요
    그리고 덤으로 고기반찬이 있어야
    밥맛이 극에 달하져~~^^
    아이들 간식을 이것저것 먹어서
    밥먹이기 힘들거같아
    소고기 양지로 푹 우려내서
    당면불려 소고기국에 말아서
    소고기뭇국 국밥 말아줬어요
    그런데...
    저희집 가장은 국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소고기전골 만들었어요

    국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찌개나 전골은 잘먹는
    조금 까다로운 남자예요

    재료는 소고기와 냉장고속
    야채들만 있으면 됩니다~^^

    소고기양지 핏물을 빼기위해 물에
    담가주시구요
    냄비에 물이 끓으면 핏물뺀 양지를
    넣어 함께 끓여 삶아주세요

    끓으며 생기는 불순물들은
    국자로 걷어내서 제거해주세요
    수시로 해주셔야 국물이 깨끗해요

    푹 삶아진 고기는 건져내서
    손으로 쭉쭉 찢어주세요

    양념장 만들어볼께요
    고추가루1스푼,청양고추가루1스푼
    소금1스푼,국간장1스푼,액젓1스푼
    다진마늘,다진핀1수저씩 넣었어요
    그리고 고기삶은 국물 한국자 넣어
    잘 섞어주세요

    고추가루 날냄새가 나지 않도록
    숙성까지는 아니지만
    1시간정도 이상
    양념을 미리 만들어 놓았어요

    그리고 전골냄비 준비해주시구요.이젠
    냄비에 준비한 재료들
    골고루 담아주시면 됩니다
    숙주나물 있어서 숙주다듬어 넣었어요
    (콩나물도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우리가족 1등버섯
    느타리도 넣고요 대파 큼직하게 썰어
    넣고 얼갈이 넣고 불린당면 넣었어요

    얼갈이는 깨끗하게 다듬어서
    물어 데쳐서 준비했어요
    (얼갈이대신 배추,시레기나물 또는 우엉대,토란대등 얼마든지
    대체 가능해요)

    그리고 청양고추 어슷썰어 넣고
    만들어놓은 양념장 얹어 주세요

    준비한 고깃국물 육수 부어서
    바글바글 끓여주시면 완성이예요

    어는정도 끓여지면
    부추 손질해서 함께 넣었어요
    바글바글 끓는소리도 예술이네요

    국물이 정말 진하고 맛있어요
    당면도 건져먹으면 너무 맛있구요

    야채와 고기를 곁들여 먹어도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저는 너무급해 소스없이 먹었는데요
    여기에 간장,식초,와시비 넣고
    소스 만들어서 찍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역시 밥이 보약이예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